안녕하세요.
아싸라비아입니다.
오늘은
제법 기온도 따뜻하고,
미세먼지도 양호한,
정말 화창한 봄날 같네요.
이런 날 주부들은 무엇을 해야 한다?!
빨래를 해야 한다....ㅋㅋㅋ
예전엔 이렇게 날씨가 화창한 날은
무조건 빨래를 널어야 했어요.
그런데 요즘은
다들 집집마다 건조기가 있기 때문에
날씨가 어찌 됐든 무조건 빨래를 할 수 있죠.
건조기는 정말 무조건! 필수예요.
넷이 살든,
둘이 살든-
요즘은 건조기 없는 집이 없는 것 같아요.
저희도 4년 전쯤
이사 올 때 건조기를 구입했어요.
그때는 건조기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안되었던 때였고,
LG에서 전기식 건조기가 나와 인기를 끌던 때였죠.
용량도 8kg이 제일 큰 거였어요.
가스식 건조기도 있었지만,
전기식 건조기가 옷감 손상이 덜 된다고 하였고,
생각보다 전기료가 많이 들지 않는다고 하여
8kg의 건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요즘은 더 큰 용량도 많더라고요.
사실, 8kg은 이불 발레 하면 한 번에 완전히 마르지는 않아요.
한 번 돌리고, 뒤집어서 한 번 더 돌리고,
날씨 좋으면 밖에서 한 번 더 말려줘야
뽀송뽀송해져서,
요즘 나온 큰 용량의 건조기들이 부럽긴 해요.
뭐, 지금 저희 집 세탁실 사이즈에는
8kg 건조기가 딱 맞긴 하지만요.^^
주부 욕심이죠....^^;;;
이렇게 건조기를 구입하여 사용한 지
4년이 넘었는데,
그동안 참 잘 썼습니다.
그런데
제가 구입한 지 2년쯤 되었을 때
'LG건조기 리콜'이 이슈가 되었어요.
건조기 콘덴서 문제 때문인데요,
일정 조건에서만 자동세척이 되고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는 결함이었대요.
처음에는 요청하는 고객에게만 무상수리를 하였지만,
나중에는 2019년 9월 이전의 제품들은
모두 무상수리를 해준다고 하였어요.
처음에는 귀찮아서 무상수리를 신청하지 않았지만,
나중에는 저희도 신청하였습니다.
그 당시에 AS를 신청한 사람들이 많아서
저희도 신청하고 3개월 만에 기사님이 오셨어요.
그리고 건조기 점검을 해주시고,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을 강화해주며 통살균 코스가 추가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시켜주셨어요.
그리고 개선된 먼지 필터도 제공해 주셨습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건조기 무상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첫 번째 수리를 받고,
9개월 만에 다시 A/S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휴우....
이유는,
아무리 건조를 시켜도 옷이 안 마르기 때문에....
잘 사용하다가,
작년 10월 어느 날
건조가 끝났다는데도 옷이 덜 말라 있는 거예요.
몇 번을 더 해봐도,
하루 종일 해봐도 옷이 안 말라서....
결국 A/S를 신청합니다.
이번엔 무상이 아니라 수리비가 나올 것 같아
걱정했어요.
주변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메인보드를 교체하게 되면
10만 원 이상의 수리비가 든다고 하여.... ㅠㅠ
이 이야기를 남편에게 했더니,
몇 주 전에 화재보험을 바꿨는데,
그 보험으로 가전제품 수리비도 처리할 수 있다는....
그런데, 며칠 되지 않아 지금은 받을 수 없다는....
아이코....
그래도 어쩌겠어요.
건조기가 없으면 생활이 안되는걸요.
A/S 신청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기사님이 금방 오셨어요.
메인보드를 교체하고,
이것저것 추가로 점검해주셨어요.
그리고 건조기 고장 안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바로 먼지 필터에 있는 먼지를 항상 제거해주고,
항상 깨끗이 물로 씻겨줄 것!
그리고 완전히 마르면 사용할 것!
이것만 지켜도 건조기 고장 안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
저는 그동안 먼지 필터를
몇 번에 한 번씩만 청소해주었거든요....
매번! 매번!
건조가 끝나고 나면
매번! 먼지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해주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건조가 끝나면
건조기 문을 열어주어야 하고요.
기사님께 건조기 관리 방법을 배우고,
비용 관련하여 문의드렸더니,
글쎄!
무상으로 수리해주신다고 하네요!
오예!
정말 감사한 마음!!^^
메인보드 교체하신다고 하여
수리 비용 꽤 나오겠구나 예상했는데,
무상으로 수리해주셔서
어찌나 감사하던지!
이렇게 두 번째 A/S를 받고....
그 뒤.... 두 달 정도 시간이 지났을까요?
세번째 A/S신청.....
원래 건조기가 작동하면 소음이 어느 정도 들리잖아요.
그런데, 그 소음의 정도가 심해졌어요.
특히, 건조가 거의 끝나갈 때쯤
원래도 소음이 크게 나긴 했었는데,
정말 이제 폭발할 것 같은 소음이 들리는 거예요!
세탁실 문을 닫았는데도
모두가 깜짝 놀랄 만큼 소음이 심해졌어요.
남편도 듣더니,
이러다 폭발하는 거 아니냐고....
엄청 겁이 나서 인터넷에 건조기 소음 관련한 이야기들 다 찾아보고
LG 서비스센터 사이트에 들어가서
건조기 소음에 대한 글들도 다 찾아봤어요.
LG서비스센터에 건조기 소음에 대한 동영상이 있어서
그것도 자세히 보았지만,
저희 집 건조기의 소음은
그 정도의 소음이 아니었어요.
진짜 폭발할 것 같은 소음이었거든요.
마침, 남편이 인터넷에서
요즘 건조기 폭발이 드문드문 일어난다는 기사를 보고
안 되겠다 싶어서
A/S 전화예약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상담원이 저의 이야기를 듣고는
그 정도 소음은 다 난다는 식의....
LG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봤던
소음 관련 매뉴얼을 보내주시고는
원래 그런 거니 굳이 A/S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흠.........
저도 다 찾아본 게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그냥 불안하니 A/S 신청해 달라고 하고
예약을 했습니다.
며칠 뒤 기사님이 오시고,
건조기를 체크해보시더니
배수하는 통로라고 해야 할까요?
그쪽에 이물질들이 많이 껴서 소음이 발생하는 거라며,
건조기를 통째로 빼내시고 분리하셔서
그 부분을 수리해주셨어요.
역시,
보통의 소음이 아니었던 거죠.
기사님께서 아주 친절히 20~30분 동안 수리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아주 친절히
먼지필터를 잘 관리하고 쓰라며
조언해주셨습니다.
이번 A/S는 지난번 남편이 가입해 놓은
화재보험이 있어
어쩌면 A/S 비용이 많이 나와도
보험으로 어느 정도 처리할 수 있을 거라 예상했는데...
기사님께 수리비용을 여쭤보니,
이번에도 무상으로!! 무상으로!!
무상으로 수리해주신다는 거예요!
오~예!!
LG 서비스센터 기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집에 LG 제품 진짜 엄청 많은데,
고장도 잘 안 나지만
수리 기사님 오시면,
소모품 외에는 거의 수리비용을 받지 않으시는 것 같아요.
(저희 집만 그런가요?;;)
아무튼,
보험으로 어느 정도 처리할 수 있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으나,
이렇게 무상으로 수리해주셔서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혹시,
집에 있는 건조기에서 평소와 다른 소음이 발생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꼭 A/S 신청해보세요!
저희도 기계는 멀쩡한데 괜히 출장비만 더 나올까 봐
망설였는데,
건조기 관련 AS는 출장비도 안 받으시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방문 전에 기사님과 통화하실 때 미리 여쭤보세요.)
건조기 폭발 사고가 빈번히 일어난다니,
문제가 있다면 꼭! AS 받아보시길^^
우리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소소한 일상 > 소소한일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시그니처 공기청정기 에러코드 E1, AS출장서비스 (0) | 2021.03.25 |
---|---|
비오는 토요일 남대문 시장 쇼핑,가메골,부르뎅,포키,문구거리 (0) | 2021.03.20 |
매나테크 /클린/오소린/트루플레니쉬/마스터챌린지/쉐이크식 (0) | 2021.03.09 |
매나테크 마스터챌린지 리셋 도전기 (0) | 2021.03.04 |
[홈카페]네스프레소 시티즈, 네스프레소캡슐, 스타벅스 캡슐, 디카페인 (2) | 2021.02.24 |
댓글